스마트폰에서 PC로 인증서 복사

  1. 인증서 내보내기 중 이동이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발생요.
    1. internet explorer 상단 Active X 설치 알림 창에서 Active X 가 모두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대한민국 표준시와 PC시간이 일치 하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Crosscertweb v2.0 과 유니사인(Unisign) 한국전자인증 스마트 폰 인증서 이동 프로그램 삭제 후 재설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그 외 오류 발생시 저희 한국전자인증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Windows 7에서 internet explorer11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프로그램이 설치 또는 메뉴실행이 되지 않아요.
    1. Windows 7에서 internet explorer11을 사용하는 경우 상단 메뉴> 도구> [호환성보기설정] 에서 unisign.co.kr을 추가해주시길 바랍니다.
  3. 인증서 내보내기 시 이동 처리 중 입니다. 이후에 진행이 되지 않아요.
    1. PC 작업표시줄에서 인증서 저장 매체선택 화면 및 보안경고창이 실행되어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Win7 이나 Vista 에서 저장매체 선택 화면 및 보안경고창이 활성화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직접 활성화하여 복사 완료 해주셔야 합니다.
  4. 스마트폰에서 인증서 내보내기를 누른 후에 사용하던 인증서가 보이지 않아요
    1. 어플리케이션을 종료하신 뒤 스마트폰 메인 메뉴 - 공인인증센터 어플리케이션을 단독적으로 구동하여 인증서 이동 - 인증서 내보내기로 이동하시어 인증서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인증서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KB스타뱅킹 - 인증센터 - 인증서 관리 메뉴에서 사용하고 있는 인증서의 저장소가 내장메모리인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장메모리일 경우 스마트폰에서 PC로 인증서를 내보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