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

  1. 서버인증서 요청이(다른 프로그램에 의해) 차단되었습니다. 0030 ~ 3 오류가 발생해요.
    1. 인증서를 복사하신 PC에 NORTUN 백신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NORTUN 백신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PC보안 해제나 네트워크 관련 80포트 해제 후 이용하실 수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이 설치 되어있지 않은 경우 IP 211.192.169.47 80포트 개방 후 이용 하실수 있습니다.
      기술 관련 문의는 한국전자인증 고객센터 1566-0566이나 02-3470-3705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2. Windows 7에서 internet explorer11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프로그램이 설치 또는 메뉴실행이 되지 않아요.
    1. Windows 7에서 internet explorer11을 사용하는 경우 상단 메뉴> 도구> [호환성보기설정] 에서 unisign.co.kr을 추가해주시길 바랍니다.
  3. 휴대폰에 저장하는 도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휴대폰에 저장된 인증서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0032 오류가나요
    1. 일시적인 네트워크 장애로 발생 되는 오류 입니다.
      다시 한번 복사 진행 하신 후 이후에도 복사되지 않을 시 휴대폰 재 부팅 후 진행 해주시기 바랍니다.
  4. 인증서를 복사 하였는데 폐지된 인증서라고 사용이 되지 않아요.
    1. 인증서 복사 시 만료된 인증서나 유효한 인증서를 복사 한 것이 맞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유효한 인증서를 복사한 부분이 아니라면 다시 한번 복사 진행 하신 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5. PC의 인증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스마트폰에 발급된 인증서 비밀번호도 변경되나요?    
    1. PC에서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변경 하셔도 스마트폰의 발급된 인증서의 비밀번호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2. 스마트폰에서도 발급된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셔야하지만 변경되신 비밀번호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6. 인증서가 만료 되가는데 PC에서 인증서를 갱신하면 휴대폰도 갱신이 되나요?
    1. PC에서 인증서를 갱신하셔도 휴대폰에 발급된 인증서는 갱신이 되지 않습니다.
    2. 각 제휴 사에 링크된 스마트 폰 인증서 발급 페이지로 이동하시어 갱신된 인증서를 스마트폰에 재발급 하시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7. 승인번호를 적으라는데 승인번호는 어디서 받죠?
    1. 승인번호는 각 제휴사의 어플리케이션에서 출력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제휴사 어플리케이션 실행 후 인증센터 - 인증서 가져오기 메뉴를 통하여 승인 번호를 출력 받으신 후 복사 페이지의 실행된 프로그램 승인번호란에 비밀번호와 함께 기입하여 내보내기 버튼을 눌러 복사 완료 하시기 바랍니다.
  8. 승인번호를 받으려는데 통신 오류 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1. 휴대폰 단말기가 3G나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시기 바랍니다.
    2. 3G나 Wi-Fi에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휴대폰을 종료 하셨다가 다시 이용하시거나 통신상태가 원활한 지역에서 다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9. 올바른 승인번호를 입력했는데 승인번호가 맞지 않다고 나와요.
    1. 휴대폰 단말기와 서버간의 통신이 일시적으로 끊기는 경우 발생됩니다.
      3G네트워크로 연결되어있으신 경우 Wi-Fi네트워크로 연결하시어 이용하시길 바라며,Wi-Fi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으신 경우 3G네트워크로 변경 하시어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변경 시에도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휴대폰을 종료 하셨다가 다시 이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승인번호가 13자리 인지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가져오기 서비스의 승인번호는 12자리입니다.
  10. 올바른 비밀번호를 입력 했는데 틀렸다고 나와요.
    1. 제어판에서 Nprotect 관련 항목을 모두 삭제 하시거나 Nprotect 홈페이지(http://www.nprotect.com) 자료실에서 8번 게시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1. Windows 7 windows vista 를 사용하는데 프로그램 설치할 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하라고 나와요.
    1. Internet exporter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신 후 설치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 위해선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Internet explorer 오른쪽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메뉴를 클릭하여 인증서 스마트 폰 이동 페이지로 이동하여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2. Windows 64Bit 사용자의 경우 Internet explorer(64bit)가 아닌 일반 Internet explorer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3. 기술 문의 사항은 한국전자인증 고객센터 1566-0566이나 02-3470-3705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2. 수동프로그램을 설치 했는데 복사페이지로 이동이 되지 않아요.
    1. 인터넷 옵션 - 프로그램 - 추가 기능 관리 메뉴에서 Unisignweb Control 이 사용 안 함 상태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2. 다음클리너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클리너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PC관리 - 차단목록에서 Unisignweb Control 을 차단 해제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